(보도자료) 버추얼 콘텐츠 개발 (주)오이스터, (주)솔트룩스와 디지털 휴먼 산업화 업무협약



버추얼 콘텐츠 개발사인 ㈜오이스터(공동대표 문오경, 양기혁)가 AI 디지털 휴먼 개발 고도화를 위해 인공지능 전문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양사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 휴먼 제작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오이스터와 협약을 맺은 솔트룩스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고성능의 인공지능 엔진들이 내장된 AI 통합 플랫폼인 ‘Ai Suite’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솔트룩스의 자회사인 플루닛은 메타버스형 콘텐츠 개발사로서 이번 협약에 참여해, 인공지능이 결합된 디지털 휴먼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오이스터는 모션캡쳐의 한 분야를 20년 이상 지속하면서 다양한 콘텐츠와 기술을 개발 중인 (주)모션테크놀로지와 IP 개발 및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사인 (주)코안스튜디오가 공동 설립한 버추얼 콘텐츠 전문 개발 기업이다.


특히, 리얼타임용 디지털 휴먼 제작 시스템을 기반으로 AI 캐릭터, 버추얼 유투버 등 다양한 디지털 휴먼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하며,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에 열리는 KOBA 2022 전시회를 통해 해당 사업을 런칭할 예정이다. 실시간 인터랙션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 ‘소이’, AI 디지털휴먼 ‘보라’ 등 오이스터 브랜드의 디지털휴먼을 런칭하면서 그간의 축적된 기술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오이스터 공동대표인 양기혁 CTO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와 진보된 기술로 만들어진 디지털 휴먼을 협업으로 개발하면서, 다양한 산업 속에서 디지털 휴먼이 활동하는 신인류의 디지털 세상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출처 : IT비즈뉴스(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조회수 60회댓글 0개